top of page


애니 메이션 촬영지
2003년 개봉과 동시에 픽사의 애니메이션 중 최고의 흥행 성적을 기록한 < 니모를 찾아서 > 에서 보면 마지막 장면에 나오는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, 하버브릿지를 보면 알수 있다.
애니메이션에서 보면 푸른 산호초가 등장하는데 그 배경의 장소는 브리즈번 북부에서 케언즈에 이르는 약 2,000Km에
걸쳐 형성된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이다.
< 천공의 성 라퓨타 > 케언즈 근교 여행지인 파로넬라 파크는 천공의 성 라퓨타의ㅏ 모토가 된 곳이다.
여러번의 홍수와 화재로 손실된 부분을 재건아닌 보전에 중점을 두어 관리를 했다. 그래서 인지 오래 동안 버려진 느낌이 꼭 애니메이션의 성과 비슷해게 보인다. 또한 애니메이션에서 섬을 지탱하고 있는 나무는 잔 줄기가 엉크러진 피그트리를 연상시킨다.


드라마 & 영화 촬영지
호주에서 촬영된 드라마 장소중 우리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드라마중 " 미안하다 사랑한다 " 를 찍은 멜버른은 , 시내 곳곳에 그 흔적 찾아 볼수가 있고 우리 나라의 드라마 , CF에서는 대부분 유럽 느김이 나는 시내를 콘셉트로 잡는 경우가 많지만, 서구권에서는 호주에서 촬영지를 선택할 때 아름다운 자연에 주목 하고 있다.
"미션 임파서블2" 미션 임파서블도 상당 부분의 촬영이 시드니에서 이루어 졌다. 영화 한 장면중 하버 브릿지 배경으로 촬영을 하였으며 특히 영화 끝 부분에 나오는 요새 같은 바이러스 공장은 시드니 지역에서 유명한스쿠버 다이빙 포인트가 있는 베어 아일랜드에서 촬영되었다.




bottom of page